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쁜 것도 한 때, 외모도 총량의 법칙이 있다! -Couple.net 결혼 은 선우

♥Couple.net-싱글♥/연애학개론

by 결혼정보회사 선우 - Couple.net 2024. 6. 26. 10:52

본문

 

시대를 막론하고 외모가 좋은 사람들은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남녀 만남에서 외모는 중요하게 작용한다.

 

그런데 외모의 사이클을 생각해본 적이 있을까? 외모가 준수하고 아름다운 사람을 만났다고 하면 데이트할 때 플러스 요인이다. 신혼 때도 외모효과가 있다.

3년쯤 되면 식상해지기 시작한다. 5년 정도 되면 외모는 큰 의미가 없어진다. 그래도 이때까지는 가끔 점수를 줄 수는 있다.

 

그런데 10년쯤 지나면 어떨까? 처음 만났을 때와는 외모가 많이 달라진다. 20년차는 예전의 모습은 거의 없어진다.

30년차가 되면 옛날의 미모는 추억의 일부가 될 뿐이다.

 

정반대로 외모가 평범하거나 별로인 사람과 결혼했을 경우다. 처음 데이트할 때는 긴가민가하고 판단이 잘 안설 수도 있다.

결혼 초에도 후회가 좀 될 때도 있고, 다른 사람과 비교가 될 때도 있다.

 

그러나다 3년차 쯤 되면 상대의 외모에 익숙해지고 좋은 면도 있기 때문에 귀여워 보이기도 한다.

10년 정도 되면 외모에 대한 감각이 없어진다. 이 사람이 못 생겼었나 싶기도 하다. 20년차 되면 그 얼굴이 그 얼굴이 된다.

 

함께 오래 살면 얼굴이 눈에 안 들어오는 때가 온다. 30년차가 되면 서로의 흰머리를 보면서 못생긴 그 얼굴이 짠해진다.

그 후로 부부관계는 점점 편안해진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도 이런 과정을 거친다.

외모를 추구하고 선망하지만, 외모가 좋은 사람을 만나건 안좋은 사람을 만나건 그 사이클은 비슷하다.

이런 외모 총량의 법칙을 생각하고 상대를 본다면 조금 더 깊은 생각을 하고 이해하고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이웅진 (ceo@couple.net)

 

 

 

 

내 생애 최고의 인연을 - 커플닷넷

결혼정보회사 선우, 초혼 재혼 만혼 싱글 남녀의 품격과 신뢰있는 만남을 제공합니다.

www.couple.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