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좋은 점만 있거나 나쁜 점만 있는 사람은 없다 -Couple.net 결혼 은 선우

♥Couple.net-싱글♥/연애학개론

by 결혼정보회사 선우 - Couple.net 2024. 1. 1. 12:18

본문

#화려한싱글 #연애 #결혼 #퀸카 #솔로 #맞선 #중매술사 #이웅진 #커플닷넷 #골드미스

 

30대 초반의 J씨는 최근 몇 달간 미팅에 전념했습니다. 아들을 노총각 만들고 싶어하지 않은 부모님 성화도 있었고, 본인도 세밑을 홀로 보내고 싶지 않아서 짝을 만들어보자 싶기도 했습니다. 근데, 소개받고, 애프터 하고, 몇 번 만나고, 이러다가는 결혼하기 참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문자를 안해도 문제, 자주 해도 문제, 비싼 걸 사줘도 문제, 안 사줘도 문제, 말을 많이 해도 문제, 안 해도 문제, 본인이 어떻게 행동해도 누군가에겐 문제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된 거지요. 그 동안 너무 오래 혼자 있어서 연애 세포가 퇴화한 것 같기도 하고, 여자들 마음은 백 만년이 지나도 알 수 없을 것 같기도 했습니다.

 

알 수 없는 게 여자 마음 뿐이겠어요. 남자 마음도 그렇지요. 진정성을 갖고 노력하는 수밖에요.

그런데요. 누구를 만나더라도 이것 하나만은 꼭 기억하세요. 좋은 점이 많은 사람에게도 나쁜 점이 있다는 것, 나쁜 점이 많은 사람에게도 좋은 점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서 상대를 파악하고 이해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동전의 양면처럼 사람의 성격이나 특성이 매번 좋거나 나쁘게만 작용하는 건 아니거든요.

 

한번 생각해볼까요? 여성들이 꺼려하는 남성 유형이 정말로 나쁘기만 한지를요. 우선 말 많은 남자에 대한 여자의 생각부터 들어볼게요.

 

여성1:
"있는 그대로를 좋아해주는 사람 만난다면 크게 문제될 것 없는 부분이다. 자기 혼자 말을 하려고 한다면 몰라도 상대의 얘기도 잘 들어준다면 대화가 많아져서 오히려 좋은 게 아닌가."

여성2 :
"남자가 말이 많으면 가벼워보인다."

여성3 :
"대화가 잘 연결되어야 만남이 이뤄지는 게 아닌가. 상대와 조화만 이룬다면 장점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다."

 

결혼하면 남성들은 대부분 말수가 줄어듭니다. 서로에게 익숙하면 불필요한 말은 안하게 되기도 하고요. 하지만 여성들은 안 그렇잖아요, 계속 얘기하고 싶고, 확인하고 싶은 게 여자마음인데, 말이 많은 성격이라면 그런 면에서 충족이 될 수 있겠지요.

그렇다면 반대로 곰 같은 남자에 대한 여자의 생각은 어떨까요?

여성1:
"남자가 너무 센스 있으면 여자 피곤하게 한다. 여자가 더 잘하는 부분도 있어야 하는데, 이런 남자들은 다 알아서 하니까 여자를 무척 무능력하게 만드는 것 같다."

여성2:
"너무 곰 같아서 미련한 것보다는 적당히 알아서 해주는 남자가 더 편하다."

여성3:
"여자가 곰 같으면 문제지만, 남자는 어느 정도 곰 같이 듬직한 면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곰 같은 남자는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 답답함은 쉽게 안 움직이므로 믿음을 줄 수도 있는 것이고, 한 여성의 말처럼 듬직함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촌스런 남자가 싫다는 분도 있는데요. 입는 거, 먹는 거 촌스러운 남자가 연애할 땐 좀 창피할지 모르지만, 그런 남자는 결혼 후에 크게 신경 쓸 일이 없습니다. 잘난 남자는 현관문을 나서면 불안합니다. 다른 조건은 좋은데, 촌스러움이 마음에 걸린다면 눈 딱 감고 그 사람을 선택하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이래서 싫다, 저래서 싫다..이유를 갖다 붙이는 사람에게 우리는 '까다롭다'거나 '눈이 높다'고 하는데요. 혹 두려워일지도 모릅니다.

이 사람이 나를 불행하게 하지는 않을까, 내게 나쁜 모습을 숨기고 있지는 않을까..하는 두려움입니다.

두려움은 당신의 눈에 안대를 씌웁니다. 두려움을 걷어내야 그 사람이 더 잘 보입니다.

 

 

 

이성미 결혼정보회사 선우 커플매니저, <아주 특별한 연애수업> 저자

 

 

 

선우 결혼정보회사 - 32년 노하우 글로벌 매칭 플랫폼

결혼정보회사 선우 매칭 플랫폼 커플닷넷. 싱글 5060 재혼을 위한 특별한 만남 ✓ 결정사 가입비 온리셀프 4만원 부터 ✓ 이웅진 대표 멘토링

www.couple.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