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결혼정보회사 선우(대표 이웅진)가 글로벌 진출을 선언하고,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호주, 일본 등 5개국에서 글로벌 1천명 미팅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 최초의 결혼정보회사인 선우가 30여년에 걸쳐 완성한 글로벌 매칭 플랫폼 커플닷넷은 4일 이같이 밝히고, 한국 200명, 미국 200명, 캐나다 200명, 호주 200명, 일본 200명 등 총 1천명 글로벌 매칭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특히 주목되는 곳은 미국 서부지역으로, LA에서 개최되는데, 미주 조선일보LA(대표 이기욱)와 손잡고 K-매칭의 명성을 미국 교포 젊은 남녀들에게 뿌리내릴 계획이다.
한국 결혼정보회사 중 유일하게 글로벌 서비스를 하고 있는 커플닷넷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 등 5개 국어로 서비스되며, 2003년 미주지역을 시작으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일본, 중국, 대만, 영국 등에 커플매니저가 상주하고 있다.
2003년 미주지역을 시작으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일본, 중국, 대만, 영국 등에 지난 20년간 회원 17만명의 커플닷넷 접속 경로를 분석한 결과 미주, 아시아, 남미, 유럽, 아프리카 등 148개국에서 가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정도의 세계성(globality)이라면 커플닷넷은 K-매칭이라고 불릴만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웅진 커플닷넷 대표는 "1991년 선우 설립시 추구했던 이상인 '전세계 80억 남녀를 연결하는 매칭플랫폼'을 이제 완성했다"며 "K-매칭의 세계화를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1천명 미팅이벤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공략에 나선 커플닷넷이 과연 한국 결정사의 세계화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출처 : 스포츠조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76/0004261887?sid=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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